[폭렬격전] 초사이어인 블루 계왕권 예고! 근데 한달에 신규초격전이 2번? 게임라이프

// 안녕하세요. 테인입니다. 요즘 회사에서 매일 야근에 밤샘에 바빠서 포스팅을 띄엄띄엄 하게 되는군요.

오늘은 어제 밤에 일판 폭렬격전에 새로 뜬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이전 슈퍼 물어에서 등장했던, 초사이어인 블루 계왕권 이미지. 카드나 캐릭터는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초사이어인 갓 초사이어인 계왕권'. 우이스 왈 초사이어인 블루 계왕권입니다. 현재 일본에서 연재/방영중인 드래곤볼의 신시리즈 드래곤볼 슈퍼 중 애니쪽에서만 등장했던, 손오공의 새로운 형태입니다. 애니메이션 내에서도 6우주의 최강자(파괴신을 제외하고)라고 공인된 히트를 상대하기 위해서 잠깐만 유지 가능했던 기술입니다.

우주 무투회 당시 매우 평이 안좋았던, 슈퍼 애니에서도 거의 유일하게 평이 괜찮았던 장면입니다. 거의 작화붕괴의 결정체라고 부를 수 있는 드래곤볼 슈퍼 전반부에서도 '그나마 괜찮은' 연출을 보여준 부분이죠.


어제 밤에 공지가 떴는데, 현재 알려진 바로는 8월 10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 점검이 예정되어 있으니까(9일) 관련 정보가 추가로 올라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관련 커뮤니티에서의 최대 관심사는 역시 어떤 카드가 추가로 돗칸되는가 일텐데요. 가장 유력한 후보인 '초사이어인 갓 SS 손오공' 시리즈는 SSR에 3장이 존재합니다. (사실 30주년 기념 카드까지 4종인데 어차피 그걸 해줄리는 없으니까 제외합니다.)


가장 처음에 등장한 카드인 민첩 SSGSS 손오공입니다. 현재 가장 유력한 돗칸 각성 후보로, 패시브, 필살기 양쪽 다 좋지만 링크가 좀 부실한 카드 중 하나입니다.


한동안 삼신기로 불리며 최고의 위상을 가지고 있었던 기술 구슬리더인 카드입니다. 소폭 강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구슬리더와 딜러를 묻어버리려고 하는 최근의 반남 정책 상 돗칸이 되도 크게 좋아질 가능성은 없다고 봐야됩니다. (되더라도 초1오천크스 초강적 카드처럼 공업+20% 정도의 소폭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에 소개했던 가장 최근의 체력 SSGSS 오공입니다. 구슬딜러고, 너무 최근에 나온 카드라 돗칸될 가능성은 희박해 보입니다. (발매된지 한달남짓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커뮤니티에서는 각 카드들 중 일부가 될 것이라고 보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바로 전의 오천크스 초격전을 봤을때....

이 셋 다 돗칸각성을 시켜주지 않는 비극이 발생하지 않을까....하는 예감이 드는군요.